FANDOM

Lester Lee

솔직히 말하자면, 또 다른 세상을 보고 싶어. 이런 세상도 괜찮구나, 하고 느껴보는 거지. 네 말대로 여러가지 험한 꼴을 당하겠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재밌을 거라고 생각해. 아마도.
-레스터 리

개요 편집

시티 라이트공동 주인공 중 한 명. 머리를 쓰거나 전문분야에 대한 장면에서 등장한다.

신상정보 편집

외적 편집

20대 한국인 남성. 본명은 불명이며 일부러 얘기하지 않는다. 존 휘태커보다 나이가 4살 가량 어리다. 중키에 마른 체질이며 머리카락은 적당한 검은색 비대칭 머리. 존은 '사이비 종교나 사기꾼들이 사랑하게 생겼다'고 표현했다.

딱히 장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은 존과 같으나 남의 장식에는 어지간히 신경을 쓴다. 존이 직업병이라며 깔끔하게 행동하는 편이기에 살짝 부담스러워하며, 특히 물건의 위치가 바뀌면 감히(!) 존에게 성질을 낸다. 물론 같이 산 지 한참 된 이후에야 가능했지만. 존에 비해 옷을 폭넓고 무난하게 입는 편이지만 역시 코스프레 같은 '해괴한' 경우는 어려워한다. 하지만 후반에 가서는 오로지 일 때문에 감수하게 된다.

내적 편집

얼핏 보면 무뚝뚝해 보이지만 은근히 감정에 쉽게 휘말린다. 본인의 주장에 의하면 '예술가적 기질'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존은 조울증이라며 빈정거린다. 하지만 존에 비해 감정의 폭이 넓은 것은 사실이기에 대부분의 교섭은 레스터가 맡는다. 실제로 레스터의 오지랖이 의뢰인들의 지갑을 터는 데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범죄자를 비롯하여 까다로운 사람들에게는 소용이 없었으므로 그럴 때는 존이 나선다.

지적이며 존에 비해 지식의 범위가 넓다. 다만 존과 마찬가지로 아날로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기술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입을 다문다. 하지만 역사와 실생활 등 사람들이 마음에 들어할 만한 분야에 대해 여러가지를 많이 알고 있다.

기타 편집

국적을 필요 이상으로 자랑하다가 바보 취급당한 적이 있기에 그냥 동양인이라고만 하고 다닌다. 그 편이 의뢰인에게 더 편하기도 하거니와 의뢰인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단서가 되어서 그렇다고. 물론 같은 한국인을 만나면 엄청 반가워한다. 그렇다고 일본인이나 중국인을 만났다고 해서 불쾌해하진 않는다.

행적 편집

시즌 1 편집

프라임 시티에 온 지 얼마 안 되었기에 도착하자마자 사기를 당하게 되지만, 존 휘태커의 도움으로 돈을 되찾는다. 이후 한국인 공동체를 찾아갔지만 예상 외로 조건이 빡쎄서 결국 공동체 구성원이 추천한 집을 구한다. 그런데 그 곳은 존의 집인 릴리퍼트 아파트였고, 다행스럽게도 공동 관리인 앨프레드 박이 존을 설득한 덕분에 "길가의 버려진 강아지" 취급을 받으며 같이 살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존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집세를 내라거나 사람 구실을 하라는 등 압박을 주자 곧 직장을 구할 때까지 동네 사람들을 도우며 지낸다.

그러다 존의 진짜 '일'을 보게 되고 존으로부터 머무를 건지, 기회가 있을 때 떠날 건지 결정하라는 얘기를 듣는다. 하지만 돌아가 봐야 별다를 게 없는 일상이뿐이라는 판단하에 머무르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이 대답이 존의 마음에 들어서 친구 관계로 지내게 된다.

그 후로도 동네에 녹아들기 위해 노력하다가 동네 안의 살인범을 잡는 쾌거를 이루게 되고, 존과 그의 지인들과 함께 정식으로 환영하는 파티에 참석하게 된다.

기타 등등 편집

  • 전반적인 모티브는 '머리가 좋은' 존 왓슨과 만화 "블랙 라군"에 등장하는 캐릭터 록(본명 오카지마 로쿠로)이다. 그래서 싸움은 못 하지만 머리는 잘 굴린다. 본래는 왓슨 박사처럼 서술자 역할만 할 계획이었으나, 작품의 폭이 좁아진다는 이유로 역할이 늘어났다. 다만 록과 달리 술은 잘 못하고 담배도 안 피고 반항은 더더욱 못 한다.